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고퀄 아침 안먹으면 손해! 2024 대학 천원 아침밥 대학 명단

 

아침밥을 거르면 뇌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대학생들의 보다 능률적인 학습을 위해 정부 지원 정책이 확대되었습니다. 대학생들의 아침 식사를 지원해주는 정책, 천원의 아침밥 확대 소식 전해드립니다.

 

186개 대학 천원의 아침밥

예전 TV 프로그램 중 만원의 행복이라는 프로그램을 참 재밌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하루를 만원으로 살아내는 데서 오는 여러가지 재미를 표현한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이제 천원의 행복을 맛보게 되는 대학이 늘어날 것 같습니다. 

 

천원 아침밥은 대학생들을 위한 정부지원 제도로 학생이 1,000원만 내면 나머지는 정부를 비롯해 지자체, 대학등이 부담하여 아주 저렴한 금액으로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2024년 부터 총 43개의 대학이 추가되어 더 많은 대학생들이 혜택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물가 시대에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들이 이 혜택을 이용하여 든든하게 한끼 해결할 수 있길 소망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4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 선정 대학 현황

천원의 아침밥 사업 선정대학 명단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학 천원 아침밥
자료: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주요 지역 천원의 아침밥 선정 대학

2024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 대상 대학은 2023년 대비 43곳이 추가되어 총 186개 대학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주요지역에서 추가된 대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경기지역

서울지역에서는 경기대 서울캠퍼스를 비롯해 서울과학기술대, 숭실대, 인덕대, 한국외국어대가 추가되었습니다.

경기권에서는 경동대, 경인교육대, 청강문화산업대, 한국복지대, 한국외국어대(용인), 한국 항공대, 한양대(ERICA)가 추가되었습니다.

 

부산 지역

부산에서는 동의과학대, 부산경상대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에 울산 지역의 4개 대학, 경남 지역 6개 대학이 추가되었습니다.

 

 

천원 아침밥 주요 특징

2024년부터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금액이 기존 1,000원에서 2,000원으로 증가했습니다. 또한 각 지자체의 추가 지원 계획으로 인해 대학의 참여도가 높아진 것도 하나의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농식품부 예산은 전년 대비 23억 4,500만원이 증가한 48억 4,6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천원의 아침밥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학생들은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있는데요. 90%가 넘는 응답자들이 아침식사의 중요성을 느끼고 식사의 품질에 만족스럽다는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현재는 천원의 아침밥이 학기중에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방학기간에도 확대하는 것으로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학생 참여 점검반을 운영하여 식사의 질은 괜찮은지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식단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최명철 농식품부 식량 정책관은 "양질의 식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아침밥을 잘 챙겨먹고 더욱 능률적으로 학업에 열중할 수 있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대학들이 참여해 대학생들이 혜택을 보는 세상이 오길 기원합니다.